에코증권(Korea Eco-Trusts)은 특허청 서비스등록번호 제41-0319440호로 등록된 자연환경국민신탁의 신탁기금(호조벌 토지공유화기금) 브랜드입니다.

본 증권은 영리 목적의 투자증권이 아니라 미래세대와 야생을 위한 공익증권으로, 구매대금은 기부금으로서 「문화유산과 자연환경자산에 관한 국민신탁법」(이하 ‘국민신탁법’)에 의하여 설립된 환경부 특수법인 자연환경국민신탁이 운용하는 신탁기금에 영구 신탁됩니다.

본 증권의 판매금액은 생물다양성을 보전하고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한편 자연자원을 현명하게 이용하기 위하여 시흥의 생태계를 보전・복원하기 위한 신탁기금 운용에 사용되고 그 운용성과는 공시됩니다. 그리고 자연환경국민신탁을 통하여 또는 자연환경국민신탁과 협약을 맺은 공동체, 공공기관, 금융기관 또는 전문기관 등을 통하여 발매되고, 법정 소득세 감면 또는 손비처리 등의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시흥의 오랜 역사와 이야기를 가진 호조벌은 태어나면서부터 생명 나눔을 실천하였습니다. 호조벌은 장구한 세월 시흥 사람들을 먹여 살린 어머니의 땅입니다.

300년이 지난 지금 호조벌은 황금 들녘을 이루는 시흥의 곳간으로 우리 곁에 있습니다. 호조벌은 5백만㎡(150만평) 규모의 드넓은 농경지로 이 너른 평야에서 매년 가을 시흥 쌀 브랜드인 ‘햇토미’가 경작되고 있습니다. 햇토미는 관내 각 학교에 친환경 급식으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호조벌은 그린 관광의 허브로 수도권 도시민들의 휴식과 건강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수도권 명소로 이름 날리는 늠내길, 갯골생태공원, 연꽃테마파크, 물왕저수지를 품은 시흥의 심장입니다. 호조벌을 가로지르는 보통천 주변의 그린웨이는 전국의 자전거동호회가 자주 찾는 명소이기도 합니다. 또한, 호조벌은 다양한 생명체가 살아 숨 쉬는 자연 생태계입니다. 전 세계 멸종위기종인 저어새를 비롯하여 수십 종의 조류가 이곳에서 관찰됩니다. 이제 호조벌은 생태계 자원으로 잘 보존하여 아이들에게 물려주어야 할 위대한 유산입니다.

자연환경국민신탁과 시흥시는 시흥 호조벌 일원의 요충지를 공유재산으로 만들고 호조벌을 환경 친화적으로 이용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시흥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시흥 에코증권을 발매합니다. 에코증권 구매 웹사이트를 방문하셔서 시흥에코증권을 선택해주세요.

에코증권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