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연환경국민신탁은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이용자가 자연환경국민신탁의 서비스(이하 “자연환경국민신탁 서비스” 또는 “자연환경국민신탁”이라 함)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가 보호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에 자연환경국민신탁은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규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통하여 이용자들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자연환경국민신탁은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공개함으로써 이용자들이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자연환경국민신탁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이나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고, 이에 따른 개인정보 보호정책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개정하는 경우, 그 변경사항에 대하여 즉시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시하고 버전번호 및 개정일자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이용자들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있습니다.

    이용자들께서는 사이트 방문시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자연환경국민신탁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나.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다. 자연환경국민신탁이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라. 자연환경국민신탁이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마. 자연환경국민신탁이 수집한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바. 쿠키(cookie)의 운용 및 활용
    사. 이용자 자신의 개인정보 관리(열람,정정,삭제 등)에 관한 사항
    아. 개인정보관련 기술적-관리적 대책
    자. 개인정보관련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차. 개인정보보호정책 개정
    카. 자연환경국민신탁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연락처


    가.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자연환경국민신탁은 이용자들이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온라인예약과 회원가입시에 연락처를 남기는 경우 개인정보공개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 가입을 통해 자연환경국민신탁에 회원으로 가입을 하신 경우 위의 약관 및 개인보호방침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나.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전화번호 또는 이메일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자연환경국민신탁의 모든 서비스는 별도의 사용자 등록이 없이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공개상담실에 질문을 남길 경우에 실명이 아니더라도 무관하니 닉네임 또는 가명으로 이름을 대신하시고 어떤 경우에라도 입력하신 정보를 이용자들에게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에 다른 목적으로는 사용하지 않으며 외부로 유출하지 않습니다.
    자연환경국민신탁는 최초 회원가입을 하실 때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가장 필수적인 개인정보를 받고 있습니다.
    회원가입 시에 받는 정보는 회원님의 이름, 성별, 주소, 연락처, 생년월일 등입니다.이 이외에 특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추가적인 정보제공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타 서비스제공에 필요한 추가정보의 기재를 요청하게 됩니다.
    또한 설문조사나 이벤트 시에 집단적인 통계분석을 위해서나 경품발송을 위한 목적으로도 개인정보 기재를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때에도 기입하신 정보는 해당서비스 제공이나 회원님께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의다른 어떠한 목적으로도 사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라. 자연환경국민신탁이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자연환경국민신탁은 이용자가 올린 개인정보가 관습이나 미풍양속에 저해되지 않는 한 공개상담실에 존재시키며 이용자가 자연환경국민신탁은 아래의 “바. 이용자 자신의 개인정보 관리(열람,정정,삭제 등)에 관한 사항” 에서 설명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공개상담실에 글을 올리신 분이 직접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귀하가 자연환경국민신탁 회원으로서 자연환경국민신탁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동안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자연환경국민신탁에서 계속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용하게 됩니다.

    다만 자연환경국민신탁의 회원이 아래의 ‘사’ 자신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 및 삭제’에서 설명한 절차에 따라 ID를 삭제하거나 가입해지를 요청한 경우와회원님께 사전에 알려드린 개인정보를 제공 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 수집된 개인의 정보는 재생할 수 없는방법에 의하여 하드디스크에서 완전히 삭제되며 어떠한 용도로도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됩니다.

    마. 자연환경국민신탁이 수집한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자연환경국민신탁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나.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첫째,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둘째, 광고성 문구를 올리는 경우
    셋째, 자연환경국민신탁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줌으로써 그에 대한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경우
    넷째, 기타 법에 의해 요구된다고 선의로 판단되는 경우
    (예. 관련법에 의거 적법한 절차에 의한 정부/수사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바. 쿠키(cookie)의 운용 및 활용


    회원님 개개인에게 개인화되고(personalized) 맞춤화된(customized)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자연환경국민신탁 회원님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사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조그마한 데이터 꾸러미로 회원님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원님께서 자연환경국민신탁에 접속한 후 로그인(log-in)하여 개인화된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쿠키를 허용하여야 합니다.
    자연환경국민신탁는 회원님께 적합하고 보다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쿠키를 이용하여 회원님의 아이디에 대한 정보를 찾아냅니다.
    자연환경국민신탁 에 접속하는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고유한 쿠키를 부여함으로써 회원 및 비회원들의 자연환경국민신탁 사이트 이용빈도나 전체 이용자수 등과 같은 이용자 규모를 파악하는데도 이용됩니다.
    쿠키를 이용하여 회원님께서 방문한 자연환경국민신탁 서비스의 방문 및 이용형태를 파악함으로써 더 유용하고 이용하기 편리한 서비스를 만들어 제공할 수 있게 됩니다.
    회원님은 쿠키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회원님의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실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자연환경국민신탁의 모든 서비스는 이용하실 수 없게 됩니다.

    사. 이용자 자신의 개인정보 관리(열람,정정,삭제 등)에 관한 사항


    이용자는 언제든지 자연환경국민신탁 홈페이지를 이용하여공개상담실에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삭제할 수 있습니다.
    만약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을 경우에는 이메일 admin@ymed.com 로 메일을 주시거나 전화 000)000-0000으로 전화를 하면 삭제하겠습니다.

    아. 개인정보관련 기술적-관리적 대책


    회원가입을 하신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회원님 계정의 비밀번호는 오직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회원님의 비밀번호는 누구에게도 알려주면 안됩니다.
    또한 작업을 마치신 후에는 로그아웃(log-out)하시고 웹브라우저를 종료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특히 다른 사람과 컴퓨터를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공공장소에서 이용한 경우 개인정보가 다른 사람에게 알려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 이와 같은 절차가 더욱 필요하다고 하겠습니다.
    자연환경국민신탁는 개인정보 취급 직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담당직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본 정책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으며, 감사를 통하여 본 정책의 이행사항 및 담당직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발견될 경우 바로 시정조치하고 있습니다.

    자. 개인정보관련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자연환경국민신탁회사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이용자 여러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모든 절차와 방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들은 하단에 명시한 ‘카. 자연환경국민신탁 의원 개인정보 관리책임자’항을 참고하여 전화나 메일을 통하여 불만사항을 신고할 수 있고,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도 충분한 답변을 해 드릴 것입니다.
    또는 정부에서 설치하여 운영중인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http://www.cyberprivacy.or.kr, 전화 02-1336, PC통신 go eprivacy),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www.privacymark.or.kr,02-580-0533),경찰청(www.police.go.kr)에 불만처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차. 개인정보보호정책 개정


    자연환경국민신탁 본 정책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정책과 함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칠(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카. 자연환경국민신탁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소속-성명 및 연락처


    자연환경국민신탁은 귀하가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귀하께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경우 개인정보관리책임자가 책임을 집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와 관련한 아이디(ID)의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유지책임은 해당 이용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자연환경국민신탁에서는 비밀번호에 대해 어떠한 방법으로도 이용자에게 직접적으로 질문하는 경우는 없으므로 타인에게 비밀번호가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아’ 개인정보관련 기술적-관리적 대책”항에서 명시한 것과 같이 공공장소에서 온라인상에서 접속해 있을 경우에는 더욱 유의하셔야 합니다.
    자연환경국민신탁은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를 담당하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고,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 정보 관리 책임자
    이름: 김병종
    직위: 팀장
    E-MAIL:winner8421@naver.com
    전화: 031)425-8105
    주소: 13943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흥안대로 514 (인덕원프라자721호)
    사업자 등록 번호: 138-82-04103
  • 제 1 장 총칙


    ■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자연환경국민신탁(이하 “국민신탁”이라 합니다 )이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 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에 관한 정의를 목적으로 합니다.

    ■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서비스를 통하여 이를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국민신탁은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제 3 조 (약관 이외의 준칙)
    이 약관에 언급되지 않은 사항이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관련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경우 그 규정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제 4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원: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국민신탁과 이용계약을 체결하거나 이용자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②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국민신탁이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국민신탁을 말합니다.
    ③ 비밀번호: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 (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국민신탁을 말합니다.
    ④ 해지: 국민신탁 또는 회원이 서비스를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약관에 동의하십니까?” 라는 이용신청시의 물음에 회원이 “동의” 버튼을 클릭하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②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희망자의 이용약관 동의 후 신청에 대하여 국민신탁이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 제 6 조 (이용신청)
    ①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국민신탁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모든 이용자정보를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② 가입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이용자정보는 모두 실제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실명이나 실제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제 7 조 (이용신청의 승낙)
    ① 국민신탁은 제6조에 따른 이용신청고객에 대하여 제2호의 경우를 예외로 하여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② 국민신탁은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 그 신청에 대한 승낙제한사유가 해소될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다.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③ 국민신탁은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나. 이용신청시 이용자정보를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다.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라. 기타 회사 소정의 이용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 제 8 조 (이용자정보의 변경)
    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이용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여야하며 미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 제 9 조 (국민신탁의 의무)
    ① 국민신탁은 서비스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승낙없이 타인에게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입니다.
    가.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나.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다.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② 1항의 범위내에서, 국민신탁은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제 10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가. 다른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나.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국민신탁의 사전승낙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변경,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
    다. 국민신탁의 저작권, 타인의 저작권 등 기타 귄리를 침해하는 행위
    라.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마.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하는 행위
    바.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②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서비스이용안내 및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은 국민신탁의 사전승낙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제 4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 제 11 조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회원의 의무)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전적인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자신의 아이디(ID) 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또는 기타 보안위반에 대하여,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 제 12 조 (정보의 제공)
    국민신탁은 회원의 서비스이용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메일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하지 않을 경우 가입신청메뉴와 회원정보수정메뉴에서 정보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 제 13 조 (광고주와의 거래)
    국민신탁은 본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14 조 (회원의 게시물)
    국민신탁은 회원이 본 서비스를 통하여 게시, 게재, 전자메일 또는 달리 전송한 내용물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타인을 비방하거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경우
    ③ 범죄적 행위에 관련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④ 국민신탁의 지적재산권,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국민신탁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⑥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제 15 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 제 16 조 (상담게시판)
    ① 상담에 대한 답변내용은 각 전문가의 지식을 바탕으로 한 주관적인 답변입니다. 국민신탁은 답변의 의견을 대표하지는 않습니다.
    ② 회원이 신청한 상담에 대한 적절한 답변을 위하여 각 전문가들은 상담내용과 답변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에서 진행된 상담의 내용은 개인신상정보를 삭제한 다음 학술활동, 인쇄물 등의 저작 활동, FAQ등의 서비스 내용의 일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④ 아래와 같은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상담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같은 내용의 상담을 반복하여 신청하는 경우
    (2) 상식에 어긋나는 표현을 사용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3) 진단명을 요구하는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4) 대외비 문건으로 정해져 있는 내용에 대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 제 17 조 (메일의 내용)
    ① 국민신탁은 회원의 메일내용을 편집하거나 감시하지 않습니다.
    ② 메일의 내용에 대한 책임은 각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회원은 허가를 받지 않고서 음란물이나 불온한 내용, 정크메일(junk mail), 스팸메일(spam mail) 및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메일을 보내서는 안됩니다.
    ④ 전기통신법, 제53조와 전기통신사업법 시행령 16조 (불온통신), 통신사업법 제 53조 3항에 의거, 음란물이나 불온한 내용을 전송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법적인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국민신탁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⑤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를 하신 회원의 아이디(ID)와 메일은 보호 받을 수 없습니다.

    ■ 제 18 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서비스는 국민신탁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설비의 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의 장애, 서비스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서비스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국민신탁은 제공하는 서비스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여야 합니다.

    ■ 제 19 조 (서비스 이용책임)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기광고,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 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5 장 기타


    ■ 제 20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국민신탁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② 국민신탁은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타인의 서비스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라.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마.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바.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정보를 전송한 경우
    사.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아. 국민신탁, 다른회원 또는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자.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차. 타인의 개인정보, 이용자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카. 국민신탁의 서비스정보를 이용하여 얻은정보를 국민신탁의 사전승낙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타.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고 이를 링크하는 경우
    파.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국민신탁이 정한 이용조건 및 관계법령을 위반한 경우

    ■ 제 21 조 (손해배상)
    국민신탁은 서비스요금이 무료인 동안의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22 조 (면책조항)
    ① 국민신탁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국민신탁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국민신탁은 회원이 국민신탁의 서비스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국민신탁은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제 23 조 (관할법원)

    본 약관상의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국민신탁의 본사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04년 11월 12일부터 시행합니다.
  • ■ 자연환경국민신탁 회원에게 무차별적으로 보내지는 타사의 메일을 차단하기 위해,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12년 11월 01일